산행/금호남정맥(완료)

금호남3(홍두깨재-활인동치)

내일보기 2017. 11. 12. 18:08

GPS데이타보기 : http://www.everytrail.co.kr/detailgps.trail?gps_id=99968433

7시 대전을 출발한 버스는 8:50분 장수군 천천면 와룡자연휴양림 입구에 도착한다.

들머리 와룡3교

지난번 이곳에서 내려설때 까칠해 오늘 올라올때 걱정을 했는데...
50분가량 힘을 쓰니 능선에 도착했다.

능선에 올라 10분가량 진행해 1034.7봉(국토지리원 온맵)에서 내려서니 이정목에 홍두깨재라 써있다.

지도상에도 이 위치에 홍두깨재(홍두괴재,홍두고개)로 돼있고,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서면 와룡2교와 신광재를 잇는 임도로 내려서게 된다.

묵은 헬기장 지나 내려서니 갈림길. 정맥길은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급경사 내리막.

시루봉을 들렸다 간다.

시루봉에서 남서쪽.

선각산 왼쪽 봉우리들이 오계치에서 올라왔던 삿갓봉과 정맥길

시루봉(1145.9봉)에서 되돌아와 오른쪽으로 급경사 내려서면 신광재 고냉지채소밭.

수확을 앞둔 무밭

921.5봉 쓰러진 이정표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서다.

시멘트 헬기장을 지나 25분가량 진행하면

성수산

뒤에 남아 점심^^

성수산 전망데크에서 북서쪽으로 마이산이 보인다.

복지봉(1006.8봉)오르는 계단.

정상엔 조망 데크가 있고, 진행방향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선다.

키낮은 산죽길도 만나고, 이후 작은 봉우리들을 편히 넘어 진행한다.

삼각점이 있는 708.4봉에서 오른쪽에 신반월저수지를 보며 10분가량 내려서면 잡목사이 갈림길에 직진방향과 좌측으로 시그널이 붙어있는데, 직진방향으로는 진행이 어려워 좌측으로 내려서니 계단이 있고 길이 넓다.

옥산재로 내려서는 길에 마이산이 보이고,

옥산재

인삼을 심으려 정리해놓은 모습. 건너편 밭옆으로 진행한다.

건너편에서 뒤돌아본 신광재 인삼밭

작은 안부 밀고개재에서 잠시쉬었다 올라서 오른쪽으로 진행.

옆구실재(포장로)로 진행중 왼쪽(북서)으로 보이는 마이산.

옆구실재

오른쪽으로 조금 오르면 왼쪽에 시그널이 보인다.

옆구실재에서 이곳 묘지를 조성하기 위해 길을 낸 듯보는 넓은 임도따라 오른다.

한동안 오른쪽 가림막옆으로 진행한다.

마이산이 가까와진다.

사루고개

30번국도(진무로) 사루고개는 왼쪽 진안군 가림리과 오른쪽 진안군 반월리의 경계

사루고개 이정목옆 현수막.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도 좋겠는데...

낮은 산길을 걷다보니 우뚝 거대한 바위산이 나타난다.

숫마이산이다.

돌섞인 시멘트가 굳은듯 보이는 사질역암이다.

숫마이산 남쪽으로 내려서면 마이산 산신제단

산신단 아래에서 암마이산(왼쪽)과 숫마이산(오른쪽)

은수사 대적광전옆에 매점도 있고, 암마이산과 숫마이산 사이 계단으로 오른다.

GPS에는 은수사로 내려서 암마이산 아래서 봉두봉쪽으로 진행하게 되있는데,  은수사쪽으로 진행하면 입장료를 받는다하여, 천황문쪽으로 올라 암마이봉 북쪽길로 진행한다.

암/수마이산 사이 고개마루(천황문) 시설물

남쪽으론 섬진강. 북으론 금강의 갈림.

암마이산으로 오르다 건너편 숫마이산을 보다.

숫마이산은 오를 수 없고, 암마이산은 오를 수 있다는데, 왕복 3~40분가량 소요된단다.

훗날 올라가 보기로 하고, 봉두봉쪽으로 진행.

(구)봉두봉

(구)봉두봉 정상부는 헬기장

봉두봉에서 암마이산을 보다

봉두봉 남서쪽아래 탑영저수지

봉두봉에서 내려서 북쪽으로 진행중 조망바위에서 서쪽 전망대 정자.

조금더 진행하니 남쪽으로 마이산이 한눈에 보인다.

가장 조망이 좋은 곳인듯.

익산포항고속도로 진안2터널위로 향하던중, 진안군 단양리 외사양마을 산야초타운너머로 마이산이 보이고, 이곳은 가을 구절초축제가 열리는 곳이란다.

26번국도(전진로)가 산줄기를 끊어 철망으로 막혔다.

활인동치 고개마루에 생태이동로가 있으니 왼쪽 고개마루방향으로

생태이동로를 건너 395.6봉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맥길.

오늘은 395.6봉 왼쪽 마이종합학습장을 날머리로 한다.

학습장 오른쪽에 비석이 나란히 있어 살펴보고, 사진을 올리다 검색해보니

마이종합학습장은

<용담댐(이곳에서 약 10km북동쪽에 위치) 건설로 수몰되는 12개 초·중학교와 68개 자연 마을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존하여 실향민들의 애환을 달래고, 교육 환경이 열악한 진안군 지역 청소년들에게 종합 체험 학습을 통한 전인적 인간 육성,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건립되었다.>

'산행 > 금호남정맥(완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호남4(활인동치-곰치)  (0) 2017.12.04
금호남2(수분재-홍두깨재)  (2) 2017.10.30